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한국맛집

[청주 맛집]한 번 먹으면 계속 먹게되는 양꼬치!숯불 양다리 구이!

by 부자레이서 2018. 1. 31.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맛집은 청주에 있는 숯불 양다리 구이라는 양꼬치 집이에요ㅎㅎ

열심히 야근을 하고.. 지친 몸을 이끌고 양꼬치 엔 칭따오를 한잔하러 들렀어요. 

 

입구에서부터 양꼬치 무한리필이라고 적혀있어요. 사실 양꼬치를 배터지게 먹으려고 왔으니 기대되네요 ㅎ

 

양꼬치 이외에도 다양한 중국요리가 있었어요.  주로 양고기를 이용한 요리가 많았고, 독특한 

중국요리도 많이 있었어요. 그리고 이 가게에서 어떤 양고기를 사용하는지도 자세하게 설명이 적혀있었어요.

여기에서는 1년 미만의 호주산 램을 사용한다고 하니 안심하고 먹어도 될거 같아요.

 

 

야..양꼬치가 무한리필이라니! 심지어 양갈비랑 양다리 등 다양한 고기들도 무한리필이에요.

양다리는 무슨 맛일지 궁금했지만, 이번엔 저렴하게 양꼬치만 먹기로 하고 고기를 집으러 갑니다.

 

밑반찬으로 김치랑 양파절임, 상콤한 쌈무 등이 있고, 셀프로 드실만큼 가져가서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양꼬치도 냉장고에서 직접 가져다가 먹는 셀프시스템이에요.

 

여기에는 양꼬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기들도 같이 있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고기 부속물들도 

좋아하는데 염통, 소 위, 돼지껍데기 다양한 메뉴들도 있으니 좋아하시는 것을 골라먹는 재미도 같이 느낄 수 있어요.

 

양꼬치, 양갈매기, 닭고기 등 취향따라 골라드셔요. 글 쓰면서도 또 먹어싶어지네요.


고기 이외에도 소세지, 버섯 등의 메뉴도 있고, 경단과 닭날개도 같이 있어요.

닭날개를 구워먹을 때 기름을 쪽 빼고 먹으니 이 맛도 일품이었어요.

 

이렇게 고기를 가지고 이모님한테 가져다 드리면 주방에서 고기에 맞는 양념들을 발라주신답니다.

양꼬치에는 고춧가루 '쯔란'을 묻혀주시고, 나머지 고기들에는 잘 모르겠지만 고추기름 양념을 발라주시는거 같아요.


그래도 기껏 왔는데 양꼬치만 먹을 수는 없으니

마파두부도 추가했어요. 청양고추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매콤한 맛이 일품이에요.


역시 양꼬치집에 오면 꿔바로우가 빠질 수 없죠. 쫀득쫀득한 튀김이 맛나고, 너무 시지도 않고 

적당히 새콤달콤한 소스랑 같이 어우러져 정말 맛잇는 꿔바로우였어요. 

그리고 시원한 칭다오 맥주로 마무리해주면 세상 다 가진 기분이에요.


일단 모든 꼬치들은 하나씩 먹어봤는데 처음먹어본 소 위가 쫄깃쫄깃한 맛이 맛나더라구요. 새로운 발견이에요.

 

 

무한리필이니 남기면 이모님들께 실례죠! 냉장고에서 가져온 꼬치들은 전부 클리어.

다 먹은 꼬치들은 사진찍으려고 했는데., 아주머니께서 몇 개 가져가셨어요..

 

추운 겨울날! 따뜻한 숯불 앞에서 양꼬치 엔 칭따오 한잔 하실 분들은

청주 터미널 근처에 있는 숯불 양다리 구이에서 칭따오 한잔 하세요.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풍산로25번길 24



댓글